기아타이거즈는 5월 9일 삼성과의 시즌 5차전에서 2-5 역전패했다. 여전히 압도적인 구위를 선보이는 선발 투수 네일의 호투가 이어졌으나, 삼성 타자들의 효과적인 타격과 기아 불펜의 제구력 난조로 2-5 역전패했다. 시즌 맞대결 전적은 2승 3패. KIA는 선발 투수 네일이 6이닝 2 실점 7 탈삼진의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줬다. 하지만 상대 선발 이승현에게 타자들이 2점으로 묶여있는 동안 8회 3점을 내주고 패배했다. 8회 마운드에 오른 최지민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안타 2개, 사사구 2개를 내주고 2 실점 후 강판당했고, 이어 올라온 김도현은 폭투로 1점을 헌납했다. 이날 경기 결과로 24승 13패를 기록한 기아는 여전히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같은 날 KT에게 2연패를 당한 NC와는 2경기차, 3위 삼성에게는 3경기차 앞서 있다.

 

목차

     

     

      2024년 5월 9일, 기아 vs 삼성 시즌 5차전 경기 결과

      5월 9일 기아 vs 삼성 경기 결과
      5월 9일 기아 vs 삼성 경기 결과 / 출처 - 기아타이거즈

      • 패배 : 최지만(0이닝 3실점)
      • 팀타자 기록 : 29타수 3안타 1타점
      • 팀투수 기록 : 8이닝 5 실점 10 탈삼진, 6 사사구
      • 시즌 맞대결 결과 : 5전 기아 2승 vs 삼성 3승

      주중 3연전의 마지막 게임. 전날 연장 혈투 끝에 기분 좋은 승리를 챙긴 기아는 에이스 네일을 앞세워 연승을 노렸다. 네일은 압도적인 구위를 바탕으로 6이닝 동안 7개의 탈삼진을 만들어냈다. 2회 말 김영웅과 이재현의 연속 2루타로 1 실점한 것을 제외하면 완벽한 피칭이었다. 이후 6회 말 김영웅에게 솔로홈런을 허용하며 6이닝 2 실점. 최근 물오른 타격감을 바탕으로 4번 타자로 선발출전한 김영웅이 네일을 잘 공략했다. 타자들은 5회 김태군, 최원준의 2루타와 박찬호의 기습번트에 이은 삼성 1루수의 포구실책으로 2점을 따냈지만 거기까지였다. 양 팀 모두 전날 12회까지 펼쳐진 연장혈투 끝에 불펜 소모가 상당했다. 하지만 삼성 투수들의 집중력이 더욱 돋보였다. 기아는 네일이 내려간 이후 곽도규가 1이닝 무실점으로 막기는 했지만 볼넷을 2개나 허용하며 제구력 난조를 보였다. 이후 등판한 최지민도 제구력 난조 끝에 2개의 안타, 2개의 볼넷을 내주며 2 실점했다. 최지민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김도현도 폭투로 1점을 헌납했고 제구력이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여전히 압도적인 구위, 방어율 1위 제임스 네일

      압도적인 스위퍼 제임스 네일  / 출처 - 티빙

      이날 경기 시작 전 기아의 선발투수 제임스 네일은 7경기 4승 1패 방어율 1.26으로 압도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었다. 한국 진출 전 자신의 커리어 대부분을 메이저리그 불펜에서 기아에서 선발 투수로써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특유의 날카로운 제구력을 바탕으로 빠른 볼과 함께 낙차 큰 스위퍼가 아주 돋보인다. 이날 경기에서도 삼성 타자들을 꼼짝 못 하게 하는 장면이 자주 연출되었으며, 헛스윙 삼진과 땅볼 유도가 돋보인 경기였다. 이 날 6이닝 2 실점을 기록하여 방어율이 1.47로 다소 상승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리그 최고의 투수이다.

      기아 선발 제임스 네일기아 타이거즈 선발 투수 제임스 네일
      기아 선발 제임스 네일  / 출처 - 티빙

      흔들리는 제구력, 무너진 불펜

      기아 불펜 제구력 난조
      기아 불펜 제구력 난조  / 출처 - 티빙

      전날 12회까지 가는 혈투 끝에 불펜 소모가 많았던 두 팀. 양 팀 선발의 호투 속에 불펜 싸움이 시작되었다. 마무리 정해영은 이날 휴식에 들어갔고, 네일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곽도규는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지만 볼넷을 2개나 허용하는 등 제구력이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8회 말 마운드에 오른 최지민도 불안한 제구력으로 볼넷을 허용하며 위기를 자초했고, 결국 결승점을 내주었다. 최지민에 이어 등판한 김도현도 제구력이 완벽하지 않은 가운데 폭투로 1점을 추가 실점하고 사실상 경기를 내주었다. 리그 최강의 선발투수와 타선을 자랑하는 기아는 시즌 초반 불펜 투수들의 활약으로 1위를 수성하고 있다. 하지만 장기레이스에서 어린 불펜 투수들의 제구력이 얼마나 개선되느냐가 앞으로 우승으로 가는 길에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기아 투수 곽도규기아 투수 김도현
      기아 투수 곽도규, 김도현 / 출처 - 티빙

      5. 9 기아 vs 삼성 하이라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