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자가 속출하며 가까스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타이거즈. 5월 들어 선발진의 균열에 의한 불펜의 부담이 가중되고, 타격감의 기복이 심해지며 승리를 쌓기 힘든 분위기다. 어제 경기까지 5월 경기 결과는 4승 6패. 아직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 그만큼 치열한 순위 싸움이 펼쳐지고 있다는 증거다. 주중 3연전의 상대로 기세 좋은 두산을 만났다. 8연승의 파죽지세로 어느새 선두 자리까지 넘보고 있는 두산을 상대로 에이스 양현종이 출격했으나, 미친 타격감을 자랑하는 두산을 잠재우기는 역부족이었다. 마지막까지 힘을 내보았으나 5-8 패배. 시즌 25승 16패로 2위 NC, 두산과 1.5게임 차 선두 유지. 이어지는 두산과 NC와의 경기 결과에 따라 선두를 내줄 수도 있겠다.

 

목차

      2024년 5월 14일, 기아 vs 두산 시즌 4차전 경기 결과

      5월 14일 기아 vs 두산 경기 결과
      5월 14일 기아 vs 두산 경기 결과

      • 패배 : 양현종(6이닝 6실점)
      • 홈런 : 나성범(시즌 1호, 2회 2점), 김태군(시즌 3호, 9회 2점)
      • 팀타자 기록 : 36타수 12안타 5타점 2 홈런
      • 팀투수 기록 : 9이닝 8 실점 3 탈삼진
      • 시즌 맞대결 결과 : 기아 2승 2패 vs 두산 2승 2패

      주중 3연전의 첫 게임. 5월 들어 8승 2패, 8연승을 달리고 있는 두산과의 부담스러운 경기. 상대 선발도 에이스 브랜든. 최근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이는 양현종의 등판에 기대를 걸어보았으나 두산 타자들의 기세를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두산은 1회부터 강승호의 3점 홈런을 시작으로 5회 김재환의 투런 홈런까지 양현종을 상대로 6 득점을 뽑아냈다. 이에 맞서 기아는 2회 나성범의 시즌 첫 홈런에 힘입어 두 점을 따라붙었다. 하지만 찬스를 살리지 못하고 추가 득점을 올리지는 못했다. 기아는 9회 김태군의 2점 홈런과 최형우의 적시타로 3점을 따라붙었지만 더 이상의 차이를 좁히지는 못했다. 시즌 25승 16패. 양현종은 6이닝으로 긴 이닝을 소화해 줬으나 6 실점하며, 시즌 2패째 기록.

      기아 선발 양현종기아 선발 투수 양현종
      기아 선발 양현종, 출처 - 티빙

      드디어 터진 나스타의 마수걸이 홈런

      나성범 시즌 1호 홈런
      나성범 시즌 1호 홈런

      경기 전 나성범의 시즌 타율은 8푼. 리그 통산 타율 3할을 훌쩍 넘는 베테랑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초라한 성적표였다. 그동안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감각을 끌어올린 나성범은 드디어 시즌 첫 홈런을 신고했다. 나성범은 0-3으로 뒤진 2회 말 주자 1루 상황에서 상대 선발 브랜든의 4구째 슬라이더를 비거리 125m 홈런으로 만들어냈다. 이날 4타수 1안타 2타점으로 시즌 타율은 1할 3리. 자신만의 감을 찾으면 무섭게 몰아치는 나성범이 기아타선에 폭발력을 터뜨려줄지 기대된다.

      기아 나성범기아 타이거즈 나성범
      기아 나성범, 출처 - 티빙

      5. 14 기아 vs 두산 하이라이트

       

       

       

       

      반응형